본문 바로가기
[ 맛있는 감동 ]/맛집, 한식

[ 양양 맛집 ] 주문진 수산시장 블루리본, 동진네 횟집 물회전문

by Clarkfebruary 2020. 5. 17.

이 전 포스팅과 마찬가지로 사촌처제의 캠핑 초대로 양양에서의 기록. 캠핑 2일차 일행들이 물회를 먹고싶다고 하여 찾아 보았던 집. 주문진 수산시장에서 유일하게 블루리본에 소개 된 곳이다.

 

우리의 캠핑사이트는 청시행비치였는데 이곳 동진네 횟집까지 2.8km 차로는 약 6분거리이지만 주말엔 주문진 수산시장이 주차난을 겪고있으니 시간을 조금 더 잡고가는게 정신건강에 좋다. 우리는 어차피 포장이라 내가 차를 돌리고 아내가 구매 해오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 주차를 할거라면 골목골목에는 절대 댈 엄두가 안나니 그냥 공영주차장으로.. )

 

 

 

 

 

 

위치는 지도에 찾아보면 나오는데 아내의 말로는 찾기가 그리 어렵지 않았다고. 보통은 주문진 수산시장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가로질러와야하지만 차를 아예 뒷골목으로 끌고들어가서 진입했기 때문에 더 빨리 진입 할 수 있었다.

 

 

 

 

 

 

 

 

2019 블루리본 스티커가 딱.

 

 

 

 

 

 

 

 

안쪽에는 마루와 방도있는데 다른 리뷰들을 찾아보니 이곳이 손님들 기호에 맞게 그리고 양심적으로 참 잘하는 집이라고 하더이다. ( 다른곳들이 비 양심적이라는 말이 아닙니다. )

 

 

 

 

 

 

 

 

수조에 있는 다양한 활어들. 이 횟감들은 중매인 대신에 직접 입찰하여 가져오는 자연산들이라고 한다.

 

 

 

 

 

 

 

 

물회 준비 해 주시는 모습 ( 여보 이런것도 찍었구나 ) 원래 오징어는 안들어가는데 넣어주시는 거라고 한다. 감사감사합니다. 근데 듣기로 저 총알오징어 자꾸 잡아서 먹는 이유가 오징어가 금값되고 결국엔 멸종 위기에 놓이게 되는 위험한 일이라고 하는데...

 

 

 

 

 

 

 

 

2인분 양. 모자를 것 같다는 나의 의견에 다시 2인분 추가 포장하러 간 아내..^^ (차를 또 여기서 돋ㄹㄴ앚뎐자ㅓㅗ재댭어ㅜ)

 

 

 

 

 

 

 

 

그렇게 4인분 포장으로 완성하여 포장 해 온 동진네 횟집 물회. 1.5L 페트병에 숙성된 특제 소스를 담아 주는데 이 소스에도 자부심이 대단하신 듯 했다고.

 

 

 

 

 

 

 

 

크으... 정말 맛있었는데 이거 양양가면 꼭 다시 먹고 와야지..

 

 

 

 

 

 

 

 

구성을 살펴보면 청어, 전복, 소라, 멍게, 해삼, 오징어, 그리고 야채가 들어간다. 저 고추가 또 신의 한수였는데 이 모든게 소스와 어우러져 내는 조합이 나는 참 좋았고 떠올리면 입 안에 아른거린다.

 

 

 

 

 

 

 

 

정말 고소했던 청어. 청어는 꽁치와 함께 과메기로도 만드는 나에게는 친숙한 어종이다. 과메기 먹고싶다..

 

 

 

 

 

 

 

 

해삼 멍게 전복.

 

 

 

 

 

 

 

 

오징어와 야채들. 야채는 양파 양배추 고추 깻잎 당근이 들어간다. 

 

 

 

 

 

 

 

 

자아 그럼 먼저 새콤달콤한 물회 소스 붓고.

 

 

 

 

 

 

 

 

아래쪽부터 들춰서 골고루 섞어주는데 곤약으로 만든 면도 보인다.

 

 

 

 

 

 

 

 

이제 딱 먹기좋게 잘 섞였다.

 

 

 

 

 

 

 

 

ㅜㅜ

 

 

 

 

 

 

 

 

사촌처제가 캠핑용으로 들고다니는 종이 접시에 사이좋게 나눠서 먹고 사진에는 없지만 밥까지 말아먹었는데 시원한 물회에 말아먹는 밥맛이 또 색다르고 좋았다. 물회맛은 모두들 만족하는 눈치. 나는 정말정말 맛있었다.

 

 

 

입맛이 조금씩 변해 이제는 맛있는 회들도 즐기게 된 요즈음 양양에서 맛있는 물회 발견해서 다 같이 나눠 먹을 수 있어 좋았다. 포장이 되는점이 가장 좋았는데 회 구성도 자연산으로 바로 썰어서 준비 해 주시는점이 가장 좋았다. 역시나 실망시키지 않는 블루리본 서베이. 하지만 역시 맹신은 금물이다. 가격은 다소 비싼감이 있지만 놀러가서 자연산 회로. 이정도 맛으로 기분내는데 가격이 뭐가 중요하랴 (회비니까) 종종 양양에 들릴 일 있는게 또 좋다. 이곳 물회 또 맛 볼 수 있는날 하루빨리 왔으면 좋겠다. 고소하고 새콤하고 신선하기까지했던 양양 동진네 횟집 물회.

 

 

 

 

 

 

 

양양 동진네 횟집

강원 강릉시 주문진읍 시장길 38

매일 09:00 - 20:00

둘째주, 넷째주 월요일 휴무

033-662-7769

 

 

 

 

 

 

 

*편협한 주관과 입맛을 가지고 작성되는 글 입니다.

사실과 다른 점이나 상식에 어긋나는 점은 언제든지 지적 부탁 드립니다.